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Python Tutorials

[PYTHON 3] Tutorials 40. Cropping Images (이미지 잘라내기)


이전 시간에는 파이썬에서 이미지를 불러오는 모듈인 "Pillow"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이렇게 불러들인 이미지를 기호에 맞게 처리하는 방법 중 하나인 image crop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앞에서 사용한 코드를 그대로 재활용하겠습니다.

사용할 이미지에서 표시된 부분만 cropping(잘라내기) 후 새로운 파일로 저장을 하려고 합니다. 여기에서 사용할 위치값이 존재하는데, 4개의 인자를 필요로 합니다. (가로 시작점, 세로 시작점, 가로 범위, 세로 범위) 이런 순서로 값을 넣어주어야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위치값을 area 변수에 저장을 하겠습니다. 가로 시작점:100, 세로 시작점:100, 가로 범위: 1000, 세로 범위:1200 의 값을 area 에 저장을 합니다.

원본 이미지에서 위의 위치값을 가지고 이미지 crop 을 합니다. 그 결과를 cropped_mg 변수에 할당합니다.

이렇게 cropped 된 이미지를 원본과 함께 보여주려고 합니다.

오른쪽이 원본 이미지이며, 왼쪽이 설정된 범위값으로 cropped 된 이미지입니다.



우리가 앱이나 프로그램의 형태로 사용하는 많은 프로그램도 기본적으로는 위와 같은 과정으로 이미지 복사, 잘라내기, 붙여넣기 과정으로 이미지 처리를 수행합니다. 이런 하나하나의 액션들을 하나의 앱, 프로그램으로 묶어놓은 것을 간편하게 사용하는 것 중에 하나가 포토샵과 같은 것입니다. 다음시간에도 이미지 처리 과정 중 하나를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로그인 없이 누구나 가능한

 공감은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