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Python Tutorials

[PYTHON 3] Tutorials 39. Pillow (필로우- 이미지 처리)



파싱, 이미지 처리, 연산 등의 분야에서 거의 알려지지 않은 파이썬 라이브러리 : Pillow

파이썬(Python)이 프로그래밍 언어로써 확고한 지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몇 가지 이유가 있다. 기존 라이브러리에 더불어 써드 파티에서 제공하는 방대한 양의 라이브러리만 봐도 알 수 있다. 그러나 너무 많은 나머지 가치를 충분히 인정받지 못하고 파묻히는 아까운 라이브러리들도 있다. 또한, 한 영역에만 집중적으로 작업하는 프로그래머는 다른 유형의 작업을 위해 만들어진 라이브러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유익한 부분을 미쳐 모르는 경우도 있다. 이번 시간에 다룰 라이브러리가 그 중 하나인 "Pillow"이다.

필로우(Pillow)

용도: 간편한 이미지 처리

장점: 이미지 처리 경험이 있는 대부분의 파이썬 사용자들은 PIL(파이썬 이미징 라이브러리)에 익숙할 것이다. 그러나 PIL은 제약이 많으며, 업데이트가 잦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 필로우는 PIL보다 더 사용하기 쉬우면서도, 최소한의 변경만으로 PIL과의 코드 호환성을 확보에 목표를 두고 있다. 네이티브 윈도우 이미징 기능과 파이썬의 Tcl/Tk 를 지원하는 Tkinter GUI 패키지를 사용하기 위한 확장이 포함되어 있다.

이미지 처리를 위해 모듈을 불러온다.

이미지가 있는 경로를 지정하고 열어서 img 변수에 할당해 준다.

변수 img 에 있는 이미지의 크기와 포맷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print()를 사용하였다.

이미지 크기와 포맷 정보를 출력하고 결과를 확인

img.show() 를 사용하여 img에 할당된 이미지를 보여주게 한다.


여기까지는 기본적인 이미지 확인 방법이었습니다. 다음편에서 이미지를 프로그래밍적으로 변화를 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로그인 없이 누구나 가능한

 공감은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