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ubjects/IT

삼성, Wi-Fi를 지원하는 보안 카메라 SmartCam HD Plus 출시.

삼성전자에서 미화 190 달러에 새로운 보안 카메라인 SmartCam HD Plus 를 미국 시장에 출시하였다. Costco Stores 와 Costco Onlie(Costco.com)에서 현재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이 live streaming camera는 Full HD (1080p resolution with a 130-degree field of view)를 지원하고 있으며, 동작, 사운드 경고 기능을 지원하며, 16GB microSD 카드를 포함하고 있다.



스펙상으로는, SmartCam HD Plus 는 2014년에 삼성전자에서 나온 Samsung SmartCam HD Pro 와 매우 흡사해 보인다. 물론 두 모델의 가격은 $190 로 동일하다. 그러나 이번에 나온 새 모델은 보다 향상된 night vision을 지원하는 것뿐만아니라 종전 모델보다 더 나아진 동작감지, 사운드 경고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외관상으로도 HD Plus는 Original HD Pro 와 상당한 차이를 보인다.

또 다른 차이점은, HD Pro 는 고정형이며 흰색 플라스틱으로 출시가 된 반면, HD Plus는 더 작아진 체구에 미려한 검정색으로 마감처리를 하였다. 그리고 언제든지 띄어내어 다른장소에 재설치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디자인적인 변화에도 불구하고 보안 카메라 시장의 경쟁회사인 Nest Cam은 startup Dropcam을 흡수하여 Dropcam Pro를 1080p live streaming을 지원하는 Nest Cam으로 대체한 바 있다.

Samsung에서 SmartCam Plus 를 출시하였지만, SmartCam Pro 도 여전히 SmartThings Flatform 에서 작동하는 SmartCam Pro 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SmartCam Plus 가 출시된것은 여전히 호환성의 문제를 안고 있는 SmartCam Pro 의 문제점를 해결하였는지 모르겠다. 일각에서는 여전히 Compatibility(호환성) 문제가 있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으니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