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Python Tutorials

[PYTHON 3] Tutorials 1. Python Installation



안녕하세요. Jason 입니다. 

앞으로 시간이 있을 때 파이썬 튜토리얼을 조금씩 만들어서 올려보려고 합니다. 프로그램 초심자들도 쉽게 익힐 수 있는 언어 중 하나인 파이썬을 소개하고 조금이나마 컴퓨터를 활용한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여 시작하게 됨을 알려드립니다. 저의 컴퓨터 환경은 맥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서 맥 위주로 설명이 이루어 지겠으나, 윈도우나 리눅스 등 여타 다른 OS 에서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읽어 보시고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아는 한도내에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그럼 시작을 해 볼까요?

우선 파이썬을 시작하기에 앞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겠죠?

아래 보이는 python.org 에 들어가셔서 다운받아 설치하셔도 됩니다.

주소는 : https://www.python.org  입니다.

그러나 저는 파이썬 IDE 중의 하나인 PyCharm 을 많이 주로 사용해서 이 툴을 가지고 시작을 할까 합니다.

이 툴을 받기 위한 주소는 https://www.jetbrains.com/pycharm/ 입니다.

여기에 가시면 Professional 버전과 Community  두 버전이 있는데, 전자는 유료이며 보다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후자는 무료이지만 웬만한 것들은 다 할 수 있으므로 Community 버전을 받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다운받은 파일을 열고 아래그림에서 PyCharm CE 그림을 Application 폴더로 끌어다 놓기만 해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셨다면 설치는 다 하신것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면 스킨을 어떤 것을 고를지 정도만 선택하시면 됩니다.

소개와 설치는 여기까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