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ubjects/IT

보스(BOSE), 블루투스 기능 추가한 고음질 무선 오디오 출시

오디오 기기 제조사 보스(BOSE)는 22일 가정용 무선 오디오 ‘웨이브 사운드터치 시스템 IV’와 ‘사운드터치 시리즈 III’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웨이브 사운드 터치 시스템 IV(사진)는 앰프와 스피커가 통합된 오디오다. CD와 라디오,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무선 연결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웨이브는 20여년간 보스의 스테디셀러 역할을 해온 제품군이다. 작은 크기에 풍성한 음량을 제공하는 게 장점이다. 신제품은 전면 디자인을 11년 만에 바꿨다. 디스플레이 화면이 넓어졌고, 금속 그릴을 적용했다. 또 버튼을 없애고 터치 방식을 도입했고, CD 보관함을 내장형으로 바꿨다. 



웨이브 사운드 터치 시스템 IV는 에스프레소 블랙, 플래티늄 실버, 아크틱 화이트 등 3가지 색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95만7000원이다. 

사운드터치 시리즈 III은 무선 네트워크 와이파이를 이용해 스트리밍 음악, 인터넷 라디오를 청취하는 무선 오디오 시스템이다. 전원 버튼 하나로 작동하는 방식으로 간편함을 강조한 게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블루투스 기능을 새롭게 추가해 모바일 기기와 연동이 가능하다. 

사운드터치 시리즈의 가격은 제품별로 사운드터치 30이 88만원, 20이 57만2000원, 10은 33만원이다. 색깔은 블랙과 화이트 2가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