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Swift for Beginners

[Swift] 028 Functions and Closures - 2 (함수의 다중 파라미터 ) for beginners




Functions

다중 파라미터 함수

Swift의 함수 개념은 앞서 살펴보았듯이 수학적인 개념 이상의 것입니다. 넓은 의미에서 Swift의 함수는 한 개 이상의 파라미터를 받아들이고 숫자뿐만 아니라 다른 타입도 받아들인다는 점에서 더 유연하고 강력합니다.

한 개 이상의 파라미터를 받아들이고 Doouble형 이외의 타입도 반환하는 함수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다중 파라미터 함수

func buildASentence(subject : String, verb : String, noun : String)
    -> String {
    return subject + " " + verb + " " + noun + "!"
}

buildASentence("Swift", verb: "is", noun: "cool")
buildASentence("I", verb: "love", noun: "languages")

새로운 함수인 buildASentence를 선언했습니다. 또한, 모두 문자열형인 subject, verb, noun 총 세 개의 파라미터를 선언했습니다. 한 개가 아닌 세 개나 선언한 것입니다. 그리고 함수는 문자열형을 반환합니다. 세 개의 파라미터 조합이 반환되었으며, 이 조합에 스페이스를 넣어 문장의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더 명확하게 하려고 함수가 두 번 호출이 되었고 그 결과값은 사이드바에 출력되었습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로그인 없이 누구나 가능한

 공감은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