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Python Program

[PYTHON] Python을 이용한 웹사이트 스캐너 만들기 - 2 최상위 레벨 도메인 이름



Top level of Domain 은 가령. 티스토리 같은경우 http://www.tistory.com 이렇게 URL 이 있다고 하면 여기에서는 history.com 이 부분이 top level of domain 에 해당한다. 즉, 프로토콜(http), WWW 은 제외단되는 말이다.

터미널창에서 보다 자세히 확인해 보자.

위와 같이 터미널에서 프로토콜, www을 함께 넣으면 whois 명령어가 인식을 못하니 제대로 넣으라고한다. 그럼 아래처럼 하면 어떻까?



티스토리의 정보가 쫘~~악 뜬다. 음..과금 담당자의 연락처라든지.... ㅎㅎ



자 그럼 이러한 정보를 smooth하게 한방(?)에 해결하기 위해 시작해보자.

1. domain_name.py 파일을 만들어 주고 from tld import get_tld 를 임포트 해준다.

여기서 만약 tld 모듈이 없다면 설치를 해주어야 한다. 방법은 생략하겠다. 이 정도는 구글링 해보시기 바란다. '파이썬 모듈 설치'로 찾아보시면 수 없이 뜬다.

2. 도메인 네임을 얻기 위한 함수를 위와 같이 정의 해준다.

3. domain_name 에  우리가 넣을 URL(http://www.tistory.com)에서 tld를 얻어 넣어준다.

4. 그리고 그 값을 리턴 해 준다.

5. 여기까지 잘 되었는지 확인해 주기 위해 프린트를 이용해 확인해 볼 수 있다.

7. tld가 잘 얻어진것을 확인하였다. 그럼 마지막의 프린트를 지워주고 저장하면 끝


3편에서~. To be continu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