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Python Tutorials

[PYTHON 3] Tutorials 41. Combine Images Together (이미지 병합하기 like watermark(워터마크))



이번시간에는 파이썬을 이용해서 워터마크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서로 다른 두 이미지를 병합하는 과정을 다루어야 합니다. 

워터마크 만들기 ( Make a water mark using python)


원본 이미지 1 -  잡스 횽아 ㅠ_ㅠ.


워터 마크로 사용할 원본 이미지 2 - 스티브 잡스가 작고할 당시에 회자된 애플 이미지



이미지 처리를 위한 모듈인 필로우를 불러옵니다.

각각의 이미지를 열어주어 변수 steve, apple 에 저장을 합니다.

워터마크로 사용할 이미지의 크기를 확인해 봅니다.

위의 워터마크로 사용할 이미지의 크기를 확인 한 이유는, 만약 이미지의 크기가 맞지 않으면 오류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향후에는 이미지의 크기와 상관없이 동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 예정입니다. 그러나 여기에서는 정적으로 이미지 크기를 산출한 후 딱(!) 맞게 적용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워터마크를 넣어줄 위치를 잡아 줍니다. 어디에 넣든 상관은 없습니다.

원본 이미지 위에 붙여넣기 형식으로 위치를 지정한 후 병합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두 이미지를 병합한 결과 입니다.

블로거들이 많이 사용하는 워터마크는 위의 사과 마크와는 사뭇 다르게 transparence, or opacity 조절을 통하여 투명하게 처리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사과마크를 투명하게 처리한 후 병합을 하면 됩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로그인 없이 누구나 가능한

 공감은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