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Pen Test

Metasploit Framework 설치하기 on MacOS | Installing Metasploit Framework on MacOS

해킹 툴로 널리 사용되는 Metasploit 를 설치하는 과정을 소개해 보고자 한다. Metasploit 는 pen testing tool로서 아주 유명한 것 중의 하나이다. 과거에는 맥에 설치하는데 있어서 manual 하게 설치하고, 시간도 상당히 소모하였으나 근래에는 아주 손쉽게 설치할 수 있게 되었다. 물론 KALI 와 같은 것을 VM에 설치하여 사용할 수도 있겠으나, 메인 시스템에 설치하여 사용할 때 생기는(가령 아주 빠르며, 손쉽게 사용가능) 장점이 있기에 Mac 에 직접 설치하여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Process 1. Metasploit Framework 다운하기.

here is the download for Mac 에서 파일을 다운하여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인스톨 창이 뜰 것이다. 비번을 물어오는데, 넣고 설치하면 된다.

Process 2. Configure Metasploit

위의 과정을 마쳤다면 Metasploit 를 설정해 주면 된다.

아래 그림과 같이 경로를 이동한다.

경로 이동을 한 후 list 를 보면 아래와 같은 파일들이 나열될 것이다. 여기서 msfconsole 를 실행해 준다.

그러면 경로를 default PATH 에 추가할 건지 묻는 창이 나타난다. 'yes' 를 넣고 다음으로 넘어가자.


이번에는 새로운 데이터베이스(db)를 생성해 줄 것인지 물어온다. 마찬가지로 'yes' 하고 넘어가면 된다.

위의 그림과 같이 설치가 잘 이루어지고 있다.

설치가 다 이루어 졌으면, db_status를 넣어서 잘 작동하는지 확인을 해보자. 잘 연결이 되었다고 한다. 그런 다음에는 Metasploit 를 업데이트 해 주려고 한다.

console 창에 'msfupdate' 를 넣어준다.

전체 받을 용량과 남은 시간등의 정보를 보여주고 있다.

다운을 다 받으면 페키지를 설치하고 있다는 창을 보여준다.


여기까지가 Metasploit Framework 를 Mac 에 설치하는 과정이다. 해킹 or 크래킹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인터넷을 뒤져 지금 당장(?) 이라도 해킹에 뛰어들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는 단지 초입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하고, 불법적으로 타인의 시스템에 침입하여 예상치 못한 피해를 남기게 된다면 철컹철컹(!!!) 될 수도 있다는 점을 명심하길 당부드린다. 지금까지 간략한 Metasploit Framework 설치기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