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Mac

[Automator] Automator 를 이용해서 네이버 사전 활용(만들기)하기


맥을 사용하면 생산성을 끌어 올릴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는데, 그 중 하나인 오토메이터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오토메이터(automator)로 손쉽게 네이버 사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물론 맥에 내장된 사전이 있어 바로 사용할 수 있는게 있지만, 여러가지를 동시에 찾아가면서 공부(?)해야 하는 분들에게 이 방법 또한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자~ 그럼 각설하고 시작하겠습니다.


1. 우선 Launchpad 안에 있는 automator(오토메이터)를 실행해 줍니다.

2. 여기에서 서비스(Service)를 선택합니다.

3. 라이브러리에서 "Run AppleScript(애플스크립트 실행)"를 찾아 오른쪽으로 끌어 넣습니다.

4. 아래의 스크립트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 넣습니다.

on run {input, parameters}

return "http://endic.naver.com/popManager.nhn?m=search&query=" & (input as string)

end run


5. 다시, 라이브러리에서 "Website Popup" 을 끌어다 넣습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선택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네이버 사전" 이라는 이름으로 저장을 하고 나오면 됩니다.




이제 사용을 해 볼까요?

1. 찾으려고 하는 단어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후 우클릭 하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Look Up "       "   을 누르면 OS X 내장 사전을 활용하게 됩니다. 우리는 네이버 사전을 만들었으니 네이버 사전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2. 가장 아래에 있는 Services 에 마우스를 올리면 만들어 놓은 네이버 사전이 보일것입니다.

3. 만들어 둔것이 여러개이면 여기에 쭈욱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에서 네이버 사전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팝업 형태로 나타날 것입니다.


네.. 잘 나오네요. 네이버 사전 만들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 사전도 도전 해보시기 바랍니다.

맥 사용자라면 오토메이터라는 좋은 도구를 잘 활용해 보세요.